세력이나 기관은 개인투자자와는 운영방식이 많이 다르기 때문 에 항상 매우 신비한 존재였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자금을 사용해서 시세조종을 하거나 또는 기관의 권리를 이용해서 우선 순위에 있는 주식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증권사 자격을 갖춘 기관은 신주 발행을 인수할 수 있고 기관 계좌를 이용해 상한가 주식 등을 살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먼저 기관이나 세력의 거래 방식을 배워야 주식시장에서 어떻게 더 나은 수익 을 얻을 수 있는지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세력이 주식을 매도하는 방법은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거래량은 증가 고점 정체
둘째, 주가를 끌어올린 후 점진적인 하락
셋째, 주가가 고점에서 급락
넷째, 세력은 주가를 끌어올리면서 주식 매도
이 네 가지 방법을 세력이 무조건 한 가지만 사용하는 것이 아 니라 때때로 번갈아 사용하기도 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것을 사용하는지는 종목의 상황과 세력의 필요에 따라 결정 되는데여기에서는 그냥 이 네 가지 방법을 여러분께 참고용으로 제시 할 뿐이지 한 세력이 주식 매도하는 모든 세부 사항을 완전히 묘사할 수는 없습니다.
1:거래량은 증가 고점 정체
이 상태의 개념은 한눈에 알 수 있는데 즉 장기간의 투기 후 주 가가 상당한 높이(몇 배 상승)에 있다가 후에 짧은 기간 동안 거 래량은 계속 증가하고 가격은 정체된 상황(사상 최고치를 기록 할 수도 있지만 상승폭은 작음)인데 이때 세력이 주식을 매도할 확률이 높습니다.
거래량은 증가 고점 정체:
2: 주가를 끌어올린 후 점진적인 하락 세력 매도 방법 중 주가가 상승한 후 점진적으로 하락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며 구체적인 징후는 비교적 짧은 시간에 주가가 급격히 상승한 다음 천천히 점진적으로 하락하는 것으로 나타나며 하락 기간은 일반적으로 반년 이상입니다.
이러한 주 식은 상승할 때는 흥미롭지만 하락할 때는 지속적으로 하락합니 다. 중간의 반등은 간혹 있으나 아주 짧고 일단 고점에서 자금 이 물리면 나올 기회가 거의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런 장기적인 하락의 고통을 견뎌낸 경험이 있을텐데 그러기에 우리가 이런 주식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토론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에 구체적인 예를 결합해서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하락 추세에서 반등을 원할 경우 파동을 타려고 하는데 이런 생 각은 매우 위험합니다. 아시다시피 반등은 시세를 끌어올리는 것이 아닙니다.
반등의 힘은 제한적일 수밖에 없고 시간도 비교 적 짧아서 스스로 단타 전문가를 자처하는게 아닌 이상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주가가 고점에서 급락
주가가 고점에서 급락하는 것은 최근 우리가 흔히 보는 추세고 이는 일부 세력이 서둘러 주식을 팔았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추세는 시장의 반감을 일으키기 쉽고 많은 단기 투자자 들을 속여 투자자들에게 막대한 손실을 입히게 됩니다.
주가가 고점에서 급락:
4: 세력은 주가를 끌어올리면서 주식 매도 세력의 매도 방법 중 이것이 가장 은밀하고 가장 뛰어난 방법입 니다.
이 방법은 주식의 거래량이 높은 수준에서 거래되는 경우 가 거의 없고 특정 상승의 초기 단계에서만 과잉으로 나타나며 나중에는 거래량 없이 상승 또는 하락하게 되며 이로인해 전체 상승 패턴은 항상 잘 유지됩니다.
많은 사람들은 세력이 팔지 않았다고 생각할수 있고 주식 보유에 대한 확신도 매우 확고해 져 쉽게 나오지 않을 것 입니다.
이런 현상때문에 시장이 오래 지속될 수 있고 심지어 장기 우량주로 발전할 수도 있어 세력은 돈을 벌면서 좋은 시장의 형태를 유지합니다.
세력은 주가를 끌어올리면서 주식 매도: